라운드 Newsletter

® [No.15] 12/7(월) ROUND Newsletter

ROUND 2020. 12. 10. 07:00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 ROUND
2020년 12월 10일
ROUND HASH #
#연금저축 #인기검색어 #네이버쇼핑 #영화관 #에어팟맥스 #작업복패션 #공인인증서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소득공제, 세액공제를 한 푼이라도 더 받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 다가오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지금이라도 어떻게 하는 것이 연말정산을 잘하는 방법인지를 질문하곤 해요.
 
현재 시점에서 가장 간편하고 쉽게 연말정산 혜택을 받으려면 세액공제액을 늘려야 하는데요. '연금저축'의 세액공제 혜택을 활용하면 최대 66만 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이번달에 연금저축에 가입해서 400만원을 저축한 똑순이는 올해 연말정산에서 연금저축 납입액의 16.5%인 66만원을 공제받을 수 있어요. 더 쉽게 말해서 똑순이가 올해 낼 세금이 30만원이라면 연금저축 덕분에 오히려 36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어요!
 
그런데 이런 연금저축이 한 가지만 있으면 좋겠지만 어떤 금융기관에서 가입하는지에 따라서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뉘어져요. 각 종류의 상품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자신의 성향과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죠?
 
💰연금저축신탁
연금저축신탁은 원금이 보장되고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한 은행 상품이에요. 펀드와 같이 투자한 실적으로 상품의 금리를 결정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원금손실 없이 연금저축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드려요.
 
💰연금저축펀드
우리가 알고있는 펀드 투자와 비슷한 방식의 연금저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서 고수익을 얻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하지만 높은 수익에는 높은 위험성이 따른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고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보호대상이 아니라는 점은 알고 선택해 주세요.
 
💰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은 공시되는 이율에 따라 수익이 결정되고 정기적으로 납입을 하는 연금상품이에요. 특히, 생명보험회사의 상품은 연금수령기간을 99세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장기적인 노후대비에 좋아요. 하지만 수수료가 높고 다른 상품에 비해서 수익률이 낮을 수 있으니 충분한 고민이 필요하겠지요. 
 
연금저축은 은퇴 후 여유로운 생활을 위한 개인연금의 한 종류로 납입할 때는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연금수령 시에는 상대적으로 낮은 연금소득세가 적용되는 장기 저축상품을 의미해요. 노후 대비와 절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연금저축은 연말정산의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어요!😉
 
 
연금저축의 모든 것
(feat. 박곰희TV)  
유튜브에서 연금저축을 다룬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가진 영상이에요. 연금저축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기 쉽게 알려주고 있어요. 연금계좌를 개설해 400만 원을 넣고 펀드를 선택하면 매년 세액공제를 받고 노후에 연금 신청을 하면 된다네요. 참 쉽죠?😄
 
ROUND 1
2020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구글을 통한 검색어 1위에 예상대로 '코로나19'가 올랐어요. '미국 대선'이 다음을 차지했구요. 재미있는 건 3위에 오른 검색어가 🚗테슬라 주가에요. 그만큼 미국 증시에 쏠린 서학 개미들의 관심을 반영되었어요. 글로벌 순위도 코로나19, 미국 대선 순이었는데 3위가 코비 브라이언트였어요. 굿바이 블랙맘바!
ROUND 2
네이버의 라이브커머스인 🛍쇼핑라이브 11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75%나 늘어났어요. 8월에 비해서는 무려 340%가 증가한 수치라네요. 커머스에 정성을 쏟는 네이버는 1인 판매자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도 곧 출시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의 최종 승자는 네이버?
ROUND 3
미국의 메이저 영화사인 워너브라더스가 '원더우먼 1984'부터 모든 신작 영화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봉하겠다는 계획을 밝혀서 논란이 한창이에요. 영화계는 거세게 반발하고 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최악의 한 해를 겪고 있어서 돌파구를 찾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에요. 조조 관람은 이제 추억속으로 사라지나요.
ROUND 4
애플 첫 🎧헤드폰 '에어팟 맥스'
그동안 소문만 무성하던 애플의 첫 무선 헤드폰 '에어팟 맥스'가 공개되었어요. 71만원이라는 고가에 판매될 예정이지만 판매를 시작한 🇺🇸미국에선 벌써부터 3~4개월은 기다려야 구매가 가능할 정도로 인기 폭발이에요. 콩나물 에어팟으로 시작된 무선이어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은 어디까지 일까요?
ROUND 5
유니클로를 넘어선 워크맨
작업복 패션 유행
청 멜빵바지, 거대한 포켓의 작업복 패션 등으로 대표되는 일본의 '워크맨' 브랜드가 눈길을 끌고 있어요. 일본에서는 유니클로보다 많은 매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어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전망되기도 해요. 유행을 안타고 실용적이며 저렴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네요.🤩
 
ROUND 6
오늘(10일)부터 공인인증서 폐지,
어떻게 달라지나요?
오늘부터 독점적인 지위를 가져 온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변경되면서 다양한 민간 인증서를 각종 금융 거래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내 스마트폰과 PC를 지저분하게 만들던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 금융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어요. 참 오래걸렸네요.🙂
 
ROUND 뉴스레터는 돈과 세상사는 이야기를
매주 2회 보내드립니다.
뉴스레터 피드백과 제보를 주시면
더 나아진 ROUND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10min@kdpost.co.kr로 보내주세요.
KDPOST
10min@kdpost.co.kr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11길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