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Newsletter

☕[No.12] 매일 커피 한 잔 대신 투자를 한다면?

ROUND 2020. 11. 30. 07:00

2030세대를 위한 경제·금융 뉴스레터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12번째 텐미닛 뉴스레터💌
(2020. 11. 30.)
🐮아인슈타인도 인정한 '복리의 마법'

만약 언덕 위해서 조그마한 눈덩이를 굴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눈덩이는 내려오면서 새로운 눈이 더해져 언덕 맨 아래에선 아주 큰 눈덩이가 되어 있겠죠? 눈덩이를 돈으로 대입해보면 바로 '복리 효과'가 됩니다.📈
‘복리’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자산이 불어나는 속도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특징을 갖고 있어요. 인류 최고의 천재인 아인슈타인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견이 자신의 상대성 이론이 아니라 ‘복리 효과’라고 말하기도 했어요.💯

투자 전문가인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가 출연한 방송에서 발췌한 '복리'에 대한 개념 설명이에요. 여러 연예인들과 함께 복리의 마법에 대해 가장 쉽게 개념을 잡을 수 있는 영상이에요. 경제 유튜버로 유명한 🦐슈카도 함께 하네요.😉
📡Today's 텐미닛 뉴스

중국인 선전시에 이어 쑤저우에서 디지털 위안화에 대한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10년 후에는 중국 전체 인구의 15%가 디지털 위안화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화폐를 통제하는 자가 세계를 지배한다"는 말도 있는데 우리나라도 시급히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 같아요.💰
지난 27~28일에 일제히 진행된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서 온라인 판매액이 지난해보다 22%가 늘어난 약 90억 달러로 신기록을 세웠어요.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 머무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온라인만 북적이고 오프라인 방문객은 반토막이 났네요. 온라인이 유통의 주류로 올라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11월 한 달간 16%나 상승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코스피가 '연말 랠리'로 이어질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기대감도 크지만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에 조정이 있을거라는 비관론도 함께하고 있네요. 그리고 일시적으로 금지했던 공매도에 대한 개선안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에요.💸
무료로 제공하는 '혜자' 서비스가 많았던 구글이 슬그머니 유료화를 시도하면서 많은 논란을 낳고 있어요. '구글 포토'에 이어 '유튜브 뮤직'도 유료화에 들어갔고, 유튜브도 광고가 대폭 늘어날 예정입니다. 앱 수수료 문제도 해결이 안되었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시선은 싸늘해지고 있어요.😡
대박을 꿈꾸며 너도나도 뛰어들었던 유튜브 열풍이 최근 거품이 빠지는 분위기네요. 과열된 경쟁으로 유튜브에서 큰 돈을 버는 게 하늘의 별따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고친 유명 유튜버들도 돈 때문에 슬그머니 복귀한 경우가 많아진 것도 논란이구요. 물론 복귀를 환영받는 유튜버도 있지만요.🎬
🐻‍❄울왕국보다 추운 디즈니, 3.2만 명 해고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월트디즈니가 내년 상반기까지 전 세계에서 12개를 운영중인 테마파크 직원 3만 2,000명을 해고한다고 하네요. 대신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에 투자를 집중할 것이라고 합니다. 40년만의 적자가 확실한 디즈니는 12월에 오랜만에 영화 '소울'을 개봉하면서 반전을 꿈꾸고 있어요.🎢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읽어볼만한 기사와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매주 2회 뉴스레터로 보내드립니다.
뉴스레터 피드백과 제보는 10min@kdpost.co.kr로 보내주세요.😉
KDPOST
10min@kdpost.co.kr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11길 23 707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