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Newsletter

🐮[No.9] 금융 친구 4명은 알고 갑시다

ROUND 2020. 11. 19. 07:00

2030세대를 위한 경제·금융 뉴스레터
$%name%$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9번째 텐미닛 뉴스레터💌
(2020. 11. 19.)
🐮드시 알아야 할 금융 친구 4명은?
우리들이 평생 해야 하는 게 자산 관리예요. 자산 관리를 시작하게 되면 자주 보게 되는 금융 친구들 4명이 있어요. 현금과 주식, 채권 그리고 원자재.🌲
이 친구들을 왜 알아야 할까요? 이 4명의 금융 친구들에게 우리가 열심히 모은 자산을 잘 나눠 주고는 알아서 자산을 불려주게 하고 우리는 열심히 일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한항공-아시아나 인수의 헛갈린 희비
경제, 시사, 금융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 94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슈카월드' 채널에서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에 대해 재밌게 설명하네요. 엄청난 댓글 스크롤 속도에 놀라지 말자구요. 📺 more...
📋 Today's 텐미닛 짤막 뉴스

BTS 소속사인 빅히트로 인해 관심이 높아진 IPO(기업공개) 공모주 청약 제도가 이번에 개선될 예정이네요. 1억원 목돈을 넣어도 10주도 못 받는 현상을 해결하자는 게 취지인데요. 개미투자자들은 이전보다 더 적게 받을 수 가능성이 크다고 불만입니다.🤬

10월말 국내 거주자 외화예금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어요. 외화예금 규모는 900억달러는 넘서섰구요. 수출입이 늘어나면서 기업들도 달러를 많이 가지게 되고, 환율 하락의 영향으로 개인들도 환차익을 노리며 달러를 많이 사들였기 때문이죠.💰

카카오에서 가전, 가구 업체들과 손잡고 구독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에요. 김치냉장고 딤채를 시작으로 안마의자, 매트리스, 공기청정기까지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신분증, 가격증, 증명서를 보관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도 곧 출시한다고 하니 4,500만명이 이용하는 카카오톡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네요.🔍
🍎진의 애플, 앱 수수료 '반값 할인' 선언
애플이 18일(현지시간) 중소규모 앱개발사에 대한 수수료를 30%에서 15%로 낮춰주는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어요. 이에 반해 구글은 내년 1월 20일부터 인앱결제 수수료를 30%로 결정해서 국내외에서 큰 반발을 사고 있어요. "구글 보고있나"🏹
국내외의 적극적인 경기 부양잭으로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에 상장된 국내 기업들의 수익 창출력이 크게 향상되고 있어요. 3분기 순이익은 전년 대비 44.5%나 늘었고, 실적도 탄탄해져 '코로나19 쇼크'에서 일단 벗어났다는 분석도 나오네요. 하지만 안심하긴 일러요.😷
다시 코로나19가 재확산될 분위기에요. 하지만 다행인 것은 전 세계의 공중보건 역량이 향상되어 재확산에도 경제에 미치는 충격의 강도는 약해질 것으로 전망된다네요. 그리고 화이자 등 제약회사들의 백신 개발 속도도 빨라지고 있네요. 화이팅!👍
$%name%$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읽어볼만한 기사와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매주 2회 뉴스레터로 보내드립니다.
뉴스레터 피드백과 제보는 10min@kdpost.co.kr로 보내주세요.😉
KDPOST
10min@kdpost.co.kr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11길 23 707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