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Tick

⚽손흥민 경기 쿠팡에선 공짜로 보는 이유?

ROUND 2021. 3. 8. 07:00

 

돈 내고 봐야 하는⚽️손흥민 경기

쿠팡에선 공짜로 보는 이유?

 

손흥민 좋아하는 라운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5일부터 손흥민이 출전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축구리그(EPL) 경기를

인터넷에서 무료로 볼 방법이 사라졌어요.

 

하지만 쿠팡와우 회원들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손흥민이 출전하는 경기들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요.

 

앞으로도 쿠팡은

미국 메이저리그(MLB)와 미국 🏀프로농구(NBA) 경기 등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렇게 온라인 커머스가

스포츠 중계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바로 락인(Lock-in)전략 때문이에요.

 

자물쇠 효과라고도 불리는 '락인 전략'

고객이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하도록

의도적으로 묶어두는 마케팅 전략을 말해요.

스포츠 중계 콘텐츠는

즐겨 사용되는 락인 전략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네이버는 2019년까지 EPL 경기를 비롯한

주요 스포츠 중계권을 따내

지속적으로 '락인 전략'을 사용하기도 했어요.

 

쿠팡에서도 시도하고 있는

스포츠 콘텐츠를 활용한 '락인 전략'

신세계도 진행 중이에요..

최근에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를 깜짝 인수하였고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활약 중인 추신수 선수를

거액에 영입하여 단숨에 큰 관심을 모았어요.

 

스포츠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온라인 커머스의 사례는

이웃나라 🗾일본의 라쿠텐을 들 수 있어요.

 

일본 1위 온라인 커머스 업체인 라쿠텐은

프로야구단을 운영하면서

홈구장 옆에 테마파크, 숙박 시설을 지어

야구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해

큰 효과를 보고 있어요.

 

신세계도 비슷한 전략을 쓰는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니

그 결과가 주목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