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World

[라운드: 월드] ⛳ 큰손으로 떠오른 2030 '골린이'

ROUND 2021. 3. 8. 07:00

출처 : 무신사

 

 필드 나가면 보이는 그들!

큰손으로 떠오른 2030 '골린이'

 

코로나 19사태 장기화로 언택트 레저 활동이 증가하면서

일명 ‘골린이’로 불리는 🏌️‍♀️🏌2030 골프 세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부유한 시니어층의 전유물이었던 골프가

젊은 세대도 즐기는 스포츠로 저변을 확대하면서,

2030 세대가 골프용품계의 큰손으로 떠오르게 되었는데요.

이는 자신을 위한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것으로,

골프를 통해 스몰 럭셔리를 실현하는 모습으로 평가되고 있어요.

 

덩달아 국내 골프웨어 시장 규모도

5조 1,000억 원대로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했어요.

2030 세대의 매출은 훨씬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요.

유난히 매서웠던 겨울 한파가 물러가고

따뜻한 봄이 오면서 필드로 나가는 골린이들은

더욱더 늘어날 전망이에요.

 

이러한 흐름에 맞춰 골프업계에서도

2030 세대의 감각에 맞춘

세련된 의류와 각종 골프용품들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는

골프웨어 카테고리를 신설해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갔고요.

 

백화점들도 해외의 인기 브랜드와 SNS에서

핫한 브랜드들을 입점시키기 바쁘대요.

 

또한 빅데이터를 이용해 마켓, 부킹, 스코어, 골프친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 앱 ‘스마트스코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해요!

 

국민 10명 중 1명이 골프를 즐기는 시대라는데,

우리 라운더 여러분도

올해엔 필드 나갈 준비 슬슬 해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