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착한 기업에 열광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는데요.
'가성비' 가 중요하던 소비 트렌드가 '신념' 으로 변화했기 때문인데요.
신념을 뜻하는 '미닝 (meaning)' 과 벽장에서 나온다는 뜻의 '커밍아웃 (coming out)' 이 결합된 단어인 '미닝아웃'을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요.
이들은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조금 불편하더라도 신념에 따른 소비를 지향하죠.
보통 SNS 등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해서 표현과 공유를 하기 때문에,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MZ세대가 주도하고 있어요.
반응형
'라운드 인스타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p. 월급에서 자유로울 방법 (0) | 2021.03.25 |
---|---|
Ep. 그림은 부자만의 재테크가 아니다 (1) | 2021.03.18 |
Ep. 봉환이와 함께하는 조선재테크 (0) | 2021.03.15 |
EP. 푸와 이요르의 꿀통장 (0) | 2021.03.11 |
[라운드: 인스타툰] EP. 아기돼지 3형제의 '연금'하우스 (0) | 2021.03.06 |